본문 바로가기
꿀팁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배가 죽도록 아파요!!

by ┌Åㅍ℉ 2022. 5. 4.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

영화배우 곽도원 씨가 코로나 확진 중 걸린 게실염이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 곽도원 씨가 코로나 합병증으로 배 아파 죽겠다고 하였든 게실염은 대장벽 바깥쪽으로 동그랗게 꽈리 모양으로 튀어나온 것을 말합니다. 게실염의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

게실염의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을 알고 나면 너무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게실염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치료방법으로는 항생제 투여가 있습니다. 만약 호전되지 않으면 입원 치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항생제 치료과 식단관리 등을 병행하여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
게실염 원인과 증상별 치료방법

 

1. 게실염 원인

게실염의 발생 원인은 대장벽 바깥쪽으로 동그랗게 꽈리 모양으로 튀어나온 게실에 대변이나 음식물 찌꺼기 같은 이물질이 끼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대장 게실염은 고단백, 고지방 저섬유질을 음식을 섭취하는 잘못된 식습관이 원인입니다.

 

게실염 원인
게실염 원인

게실염 위험 대상자로는 젊은 연령층보다 50세 이상의 성인이 위험 대상자이며 육류나 흡연을 하며 활동량이나 운동량이 적은 사람이 게실염 위험 대상자에 속합니다.

 

 

 

2. 게실염 증상

게실의 염증이나 감염으로 나타나는 게실염의 증상은 복통, 배변의 어려움, 오한, 발열 등을 동반하며 염증의 정도에 따라 게실염 증상이 매우 고통스럽게 심해지기도 합니다.

게실염 증상과 진단법

게실염 진단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CT촬영을 권해드립니다. 게실염은 복통에서부터 굉장히 극심한 통증까지 증상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참지 말고 치료를 꼭 받아야 합니다.

 

 

 

3. 게실염 치료방법

게실염 치료방법은 감염과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항생제 치료가 필수며 금식,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장을 쉬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수술적 치료인 약물 치료를 하면 염증의 70% 정도가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실염 치료방법
게실염 치료방법

하지만 통증이 매우 심한 경우나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경우와 합병증인 농양, 천공, 복막염, 누공, 다량의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수술적인 방법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4. 마무리

배우 곽도현 씨 처럼 배가 죽도록 아플 만큼 게실염은 심한 경우 통증이 매우 극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식습관 개선과 흡연과 육식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량과 활동량을 유지하는 것이 게실염 치료방법에 좋다고 합니다. 게실염의 원인과 증상을 잘 기억하시고 건강한 생활 만들어 가세요.

 


 

 

김건희 치마, 큰 주름 A형 라인 풀 스커트 인터넷 쇼핑몰 판매하는 곳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소식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5만 4000원짜리 검은색 치마를 입고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또 한

100hanoo.tistory.com

 

 

2022 근로장려금 맞벌이 가구 '최고 지급 금액' ...자녀장려금 최고 70만원

안녕하세요. 2022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기간 내 신청하셨나요? 근로장려금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1인 가구와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의 근로장려금 최고 지급 금액과 신

100hanoo.tistory.com

 

 

반응형

댓글